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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계기관에서 보는 카피알(carPR.co.kr)의
모습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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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경제] "성공의 조건은 계획과 끊임없는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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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의
조건은 계획과 끊임없는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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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의IMF가 아니냐'며 모두가 신음을 앓고 있는 요즘
카피알 대표 권오호 사장(43)은 콧노래가 절로 난다.
게시판을 통해 일반 회원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고, 자사 홈페이지 방문자가 하루에도 13,000여명을 육박, 대박의 꿈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기 때문이다.
이제 더 이상 권오호 사장은 손익 계산하는데 시간을 투자하지 않는다.
그만큼 손익 분기점은 이미 넘었다는 증거.
하지만 그는 다르게 말하고 있다. |
'고객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서비스할 것인가를 고민하기에도 너무나 바쁘다'는 것이다.
1998년 12월 인터넷이라는 단어가 그리 익숙치 않던 시절 권오호 사장은 '에드넥'이라는
인터넷 기업을 창업했다.
에드넥은 광고를 뜻하는 애드와 전자상거래를 뜻하는 일렉트리커머스를 합성한 것으로,
인터넷 광고시장을 공략하자는 것이 그의 의도였다.
그러나 그 무렵만 해도 중소기업인들에게 인터넷과 홈페이지 등의 단어는 낯선 이방인의
용어였다.
인터넷 광고시장은 기존의 만들어진 시장이 아니라, 새로운 시장을 선도하고 만들어 가야
하는 큰 부담이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권대표는 오히려 기회라고 생각했다.
노트북을 들고 다니며 인터넷 활용 교육부터 차근차근 시작한지 3개월.
그의 열정과 신사고 경영 방침에 중소기업인들의 사고도 서서히 변해갔다.
하나 둘씩 제작을 의뢰하는 업체들이 많아지면서 권대표가 추구하는 인터넷 광고 시장을
공략할 시장이 조성된 것이다.
이 시점에 그는 바로 인터넷 생활 정보 사이트 웹피알(www.webpr.tv)을 출시하게 된다.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그의 의도가 바로 실천으로 행해졌던 것이다.
권오호 사장은 웹피알을 통해 자동차와 구인구직, 부동산, 상품&서비스, 음식점 등의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인터넷 시장을 미리 예측하여 한 발 앞서 도전했다.
이와 더불어 테마광고라는 새로운 광고기법을 개발하여 소규모 사업자들에게 유용한 홍보의
장을 제공하는 한편, 사용자들에게는 무료로 무한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었다.
이 사이트는 특히 1여년의 기술 개발로 BM(비지니스모델)특허 출원까지 신청한 상태로
알려져 그 잠재 성장성을 인정받았다.
이러한 그의 정확한 사업적 판단과 신속한 실천의 경영이 고객들로 하여금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인터넷 사업이 종합서비스에서 전문화, 세분화되자 2002년 10월 마침내 카피알
(www.carpr.co.kr)이 탄생하게 된다.
웹피알의 하부 사이트 중, 가장 수익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카피알에 전문화를 시도했던 것이다.
카피알은 기존의 대다수 중고차 포털 사이트들이 공통적으로 문제점들을 안고 있는 중고차
딜러와 상사에게 매물등록을 유료로 대행하는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었다.
중고차 딜러나 상사가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10분안에 중고차 전용 홈페이지를 개통해주고,
개통 즉시 매물등록을 할 수 있으며, 등록된 매물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카피알에서 동시에
실시간 홍보가 되는 DB연동형 위저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바로 그것이었다.
이 서비스를 개발한 것도 그의 '고객우선 경영철학'에서 나온 것이라고 한다.
뿐만 아니라 상담과 자동차 관리에 바쁜 중고차 딜러와 상사를 위해 쉽고 빠른 매물 등록을
위한 '그래픽 디자인 라이브러리 기술'로 등록된 매물사진 원본을 최적의 이미지로 자동
편집 보정해주고 최적의 크기와 용량으로 서버에 저장해주는 서비스를 추가했다.
한꺼번에 많은 매물을 등록해야 하는 중고차 딜러와 상사에게는 시간 절약 뿐 만 아니라,
인터넷을 이용하여 쉽고 빠르게 자신의 매물을 홍보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는 것이다.
철저하게 고객중심에서 사고하고 고객을 위해서 서비스해야 한다고 그는 말한다.
현재 카피알은 전국의 중고차 매물이 22,000여대의 DB로 축적되어있으며, 현재의 매출액을
제외한 일반 회원과 일일 방문자의 상담만을 계산해 보더라도 대박의 꿈은 그리 멀리만 있지
않아 보인다.
어느새 창업 5주년이 되는 권대표는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이런 충고를 하고
싶다고 한다.
"성공은 요행이 아니다. 성공을 위해 계획하고 준비하며, 끊임없이 연구하여 성공에 필요한
필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그리고 "주요 고객이 누구인가, 고객을 위해 난 무엇을 연구하고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를
스스로 질문해 보라는 것도 당부하였다.
문의)1544-8520
안창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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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카톡 베스트 카매니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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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4354-15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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